집 근처 노인장기요양기관 및 요양보호사 찾는 방법

반응형

요양보호사 자격증 대비 이론을 하루 9시간 동안 6주를 공부하고, 10일 동안 재가와 주야간보호소센터에 실습을 다닌 끝에 11월 초 시험에 응시하여 엊그제 드디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여든을 훌쩍 넘기신 엄마도 계시고 꼭, 요양보호사를 직업으로 하지 않더라도 배워두면 어떻게든 내게 도움이 될 듯하여 정말 열심히 배웠습니다.

 

생각보다 두꺼운 교재를 열심히 읽고, 생전 들어보지도 못했던 어려운 병명을 여러번 반복해서 외워야 했습니다.

예를 들면 치매 한 가지만 놓고 봐도 알쯔하이머병에서의 치매, 혈관성 치매, 상세불명의 치매, 달리 분료된 기타 질환에서의 치매 등 증상에 따라 치매도 여러 가지로 분류되고 있었습니다.

 

물론, 증상에 따라서 비슷한 병증이라도 환자를 달리 간호해야 하기 때문에 요양보호사의 일이 결코 간단하거나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기왕에 자격증까지 취득했으니 당분간, 그동안 요양보호사 공부를 하면서 배운 내용이나 노인장기요양에 관한 자료를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첫 번째 정보는 먼저 장기노인요양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요양 시설이나 요양보호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장기노인요양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집 근처 가까운 곳의 장기요양시설 및 요양보호사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장기요양시설 검색 (노인장기요양보험공단)


일부 내용이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본문의 그림이 몇 개 삭제되었습니다.
장기요양가관 검색은 위쪽 장기요양시설검색(노인장기요양보험공단) 링크를 열어서 확인하세요.

제가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보니, 지역별 장기요양기관 검색에 경기도를 선택하고 검색하니 시설 1390개 재가 2263개가 검출되었습니다.

 

각각의 시설을 클릭하면 기관 설명과 가능한 서비스 등 자세한 설명이 있으며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곳은 좀 더 세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뿐만아니라 요양보호사 검색도 가능한데 요양보호사는 거주하는 곳의 동까지 선택해야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와 서비스 가능 시간까지 한 번에 검색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에 맞는 요양보호사를 선택하는데 매우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