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볶음 만들기, 위에 좋은 양배추 요리

밑반찬술안주|2019. 1. 23. 18:15

위 건강에 도움되는 양배추 많이 먹는법, 양배추 볶음 만들기

 

양배추는 반통만 사도 항상 남아요.

주로 찜을 해 먹는데 한번 먹는데 4~5쌈 먹으니까(주로 나만 먹음) 많이씩은 안 먹게 되더라고요.

가족 모두 한 젓가락이라도 먹게 하기 위해 맛있게 볶았어요.

 

 

준비물;   양배추, 양파, 홍고추, 파, 간장, 참기름, 깨소금, 후추, 기름

 

양배추를 씻어서 물기 털어 가늘게 채 썰어요.

 

 

양파, 파, 홍고추 썰기.   당근이나 피망 등 있는 채소 넣으면 되요.

 

 

기름 두른 팬에 양파 볶다가

 

 

양배추 넣고 볶다가 숨이 죽으면

 

 

파, 고추 넣고 볶다가 (필요하면 기름 추가)

 

 

간장, 깨소금, 후추 약간 넣고 알맞게 볶아졌으면 참기름 한바퀴 둘러 한번 더 볶아 마무리

 

 

 

휘리릭 뚝딱 간단하게 양배추 볶음 완성이요~

 

 

양배추를 숨만 살짝 죽도록 볶아서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참 좋아요.

매콤하게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고, 입맛따라 설탕 조금 넣고 달콤하게 볶아도 맛있어요.

 

양배추야 내 위를 부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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