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채소 무침, 변비와 다이어트에 짱 좋아

밑반찬술안주|2020. 6. 4. 11:09

변비와 다이어트에 딱 좋은 다시마 채소 초고추장 무침

 

염장 다시마는 주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 여러가지 있는 채소 모아 무쳐 봤어요.

찍어 먹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달달한 초고추장이 들어 가서 다이어트에 많이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밥 양 줄이고 이걸로 배채우는게 힘들지 않고(맛있으니까), 변비에 아주 좋더라고요.

 

준비물:   염장 다시마, 콩나물, 양파, 당근, 초고추장(고추장+매실액+설탕+물엿+식초+마늘), 깨소금

 

염장 다시마는 물에 한번 헹궈 소금 씻어 내고 물 받아 15분 정도 담가 두어 염분 제거했어요.

조금 잘라 먹어 보아 약간 심심하면 헹궈 체반에 올려 두어요.

 

콩나물 씻어 끓는 물에 잠깐 데쳐 찬물에 여러번 헹궈 물기 빼두고,

 

 

그 물에 다시마 넣어 약 1~2분 데쳐 찬물에 여러번 헹궈 체에 올려 물기 뺐어요.

 

 

초고추장 = 고추장+매실액+설탕+물엿+식초+마늘

 

 

다시마는 가늘게 채 썰었고, 양파와 당근도 채 썰기.

양파가 매우면 설탕물에 잠깐 담가 두어요.

 

 

오이, 무, 파프리카 등 어떤 채소도 다 좋아요.

 

 

매콤하게 청양고추도 넣었는데 선택 사항이고 초고추장과 깨소금에 입맛따라 참기름 넣어 무쳐요.

 

 

물이 생길수 있으니 한번에 먹을 만큼만 무쳤어요.

사각사각 새콤달콤 참 맛있어요.

 

 

한그릇 가득 무쳐 놔도 다 먹게 되는, 더워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다시마 채소 무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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